대만 일상 딴쉐이(단수이) 페리 타는 법

2019. 12. 28. 09:07여행과 사진/대만-타이페이

단수이의 명소인 워런마토우에서 노을도 보고 연인의 다리도 걸어보고 이제 단수이로 이동합니다.

페리 선착장이 보여서 페리타고 가기로 했어요.

페리타는 곳, 윗쪽은 연인의 다리
여객 터미널 표 구입처

워런마토우->단수이 페리 탑승

단수이로 페리타고 가기로 했어요. 엄청 낭만 적일 줄 알았는데, 높은 파도와 비바람, 기름 냄새로 머리가 아픕니다.

저녁노을과 낭만적인 상상은 어디로 가고, 고행길~~~ 그나마 짧아서 다행임

Fisherman's Wharf
단수이 페리 도착지

페리 타고 단수이에 도착하니 멀미로 머리가 어질어질했어요.

거리 중앙에 의자가 있어서 잠시 앉으니, 많은 사람들이 북적거리는 아이스크림 가게 발견

아이스크림으로 당을 충전할까 싶어 구입했는데, 소프트 아이스크림이 아니군요.

멀미를 날리려다 이시여워서 많이 먹진 못했어요.

단수이 아이스크림

 

단수이는 항구 도시이며, 생선 완자, 문어, 오징어, 해산물 간식 종류가 많았어요. 

단수이 역으로 걸어가다 꼴뚜기를 시식하고 짭짭한 맛이 좋아서 사봤어요.

그냥 소금물에 데쳐서 주네요.

No. 70, Gongming Street, Tamsui District, New Taipei City, 대만 251

단수이의 간단한 먹을거리

멀미로 어질어질한 몸을 이끌고 단수이 역으로 오니 따듯한 국물 요리가 먹고 싶었어요.

맑은 국물을 찾아간 피쉬볼 가게~~

 

위완탕 : 다진 생선살을 동글게 빚은 완자탕

아게이 : 유부피 안에 으깬 생선이나 돼지고기, 땅콩, 당면 등을 다져 속을 채워 쪄내 새콤달콤 소스를 뿌린 음식

식당 앞에 줄이 길게 늘어서 있었어요. 그래서 조용히 뒤에 서 봅니다.

위안탕, 아게이

 

단수이역 Tamsui Station

251 대만 新北市淡水區中正路1號

 

단수이 주요 관광지 안내도

단수이 역에 만두집이 있어요.

예전에 맛있게 먹었던 기억이 있어서, 하나 사 먹었지만 사진은 못 찍었네요.

구글에서 만두집을 찾아보았으나 안 나오네요. Family Mart옆에 있습니다. 

 

 

2019/12/27 - [여행과 사진/대만-타이페이] - 대만 일상 딴쉐이(단수이) 워런마토우 연인의 다리

 

대만 일상 딴쉐이(단수이) 워런마토우 연인의 다리

연인들의 데이트 코스 연인의 다리 작년 대만 여행 시 비가 많이 내려서 이곳까지 위험해서 올 수가 없었어요. 단수이 역에서 홍마오청과 옥스퍼드 칼리지만 보고 아쉽게 돌아갈 수밖에 없었던 기억이 나네요. 이..

tree-blossom.tistory.com

2019/12/18 - [여행과 사진/대만-타이페이] - 대만일상 베이터우 스프링 시티 리조트 온천

 

대만일상 베이터우 스프링 시티 리조트 온천

베이터우 스프링 시티 리조트 온천 이용하기 Spring City Resort 春天酒店 타이베이도 11월 말은 바람이 제법 쌀쌀해졌어요. 계속 평일에 비도 오고, 흐린 날씨였어요. 그래서 베이터우 온천을 이용해 보기로 했..

tree-blossom.tistory.com

2019/12/21 - [여행과 사진/대만-타이페이] - 대만일상 스린야시장 먹거리 Shilin Night Market

 

대만일상 스린야시장 먹거리 Shilin Night Market

스린야시장 먹거리 Shilin Night Market 돼지고기 소시지 도교사원 앞쪽에 있는 좌판이고요. 작은 골목이다 보니 사람들이 북적북적 많았답니다. 소시지는 특별하게 좋아하진 않지만, 맛있었고요. 소스와 마늘을..

tree-blosso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