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다낭, 호이안 가족 여행 일정

2020. 3. 1. 13:30여행과 사진/베트남-하노이, 다낭, 호이안

베트남 다낭, 호이안 가족 여행 3박 4일 일정

베트남은 3번 다녀오고, 좋았던 경험이 있어서 가족 여행을 가기로 했어요.

제일 먼저 호찌민을 다녀왔고, 하노이를 다녀오고, 다낭과 호이안을 다녀왔던 경험으로 7명의 여행을 준비하게 되었어요.

저는 개인적으로 패키지를 좋아하는 편이 아니라, 개별 여행으로 모두 다녔고, 이번 여행도 개별 여행으로 준비한 여행기입니다.

물론 패키지여행에 장점도 있고, 개인여행에 단점도 있습니다. 개인의 성향에 맞는 여행을 선택하는 것부터가 여행의 시작이라 생각합니다.

시간적인 여유를 좋아하고, 여행지에서 일어날 수 있는 개인 컨디션을 고려하는 편이라 개인적으로 개별 여행을 선호하는 점을 알려드립니다.

호이안 거리
다낭 바나힐 썬월드
호이안 도자기마을(박물관)

1. 가족 여행 시기 날짜 잡기

가족 구성원 : 6명의 성인과 3세 유아 동반 가족

가족 여행 준비를 하면서 가장 어려웠던 부분이 날짜를 정하는 일이었습니다.

가족 구성원중에 경제활동을 하는 회사원을 기준으로 월차 일정과 자영업 하는 분의 개인 사업일정을 고려하여 금요일~월요일 3박 4일로 짧은 여행 진행하였어요.

저희 가족은 3월에 기념일이 가장 많아서 3월로 정하게 되었고, 3월이면 베트남이 본격적으로 더워지기 전이고, 제가 2월 설 연휴 때 다녀온 경험이 있어서, 설 연휴에는 베트남도 대부분 쉬기 때문에 썰렁했던 경험이 있었어요. 그래서 3월로 정하게 되었습니다.

참고 : 베트남의 설 '뗏' 기간은 우리 설 명절과 같고, 우리나라보다 길어요.

 

호이안 센트럴 부티크 호텔 앤 사파 객실에서 바라본 다낭 아침

2. 항공편 예매

항공편은 스카이스캐너를 통해서 날짜별 가격 정보를 참고했으며, 구입은 항공사 홈페이지를 통해서 직접 구매를 했습니다. 

보통 여행사에서 구매 대행을 해도 가능하지만, 저는 직접 항공사에서 구매하는 방법을 사용합니다.

그래야 변동사항에 항공사가 바로 대응해 주기 때문에 그렇게 하는 편입니다.

항공권을 일찍 구매하면 좋겠지만, 직장생활의 변수가 있어서 출발 10일 전에 비엣젯항공으로 하게 되었어요.  마지막 좌석이나 다름없이 예약을 해서 제값보다 비싸게 예약되었다는 점은 아쉬운 부분입니다.

저희 가족은 한건으로 묶어서 한 번에 결재를 진행했습니다.

스카이 스캐너 : https://www.skyscanner.co.k

3. 여행 일정 및 입장권 예약하기

여행 일정은 가장 어린아이와 가장 나이가 많은 어른과 나이차가 70이었습니다.

그래서 많은 곳을 보는 패키지여행보다 개인의 컨디션을 고려하여 일정 변경이 가능하게 설계하였습니다.

무엇보다 중간중간 휴식이 중요하고, 많이 걷는 일정은 고려해야 합니다.

분단위로 일정을 잡은 것은 계획이기 때문에 참고로 이동시간과 도보시간을 고려하여 작성했어요.

비행기 연착, 현지 날씨 (폭우가 내림), 교통사항 등은 변수로 작용했어요. 

여행 일정대로 움직이지는 않았지만 계획한 일정에 80% 정도는 일정대로 진행했어요.

음식점은 식성을 고려해 2가지 선택 상황에서 다수의 의견으로 진행하였습니다.

그 밖에도 다른 음식점 정보는 구글로 표시해 두었다가 간 곳도 있음을 알려드립니다.

차밍 다낭쇼 / 어른들이 좋아한 공연
럭키비치 / salt bar 에서 바라본 바다

다낭, 호이안 가족여행 일정표

다낭, 호이안 가족여행 일정표
호이안 주말 야시장
호이안 주말 야시장

4. 호텔 예약

아고다 www.agoda.com/ko-kr

 

다낭 1박 호텔 : 더 나로드 다낭 (The Nalod Da Nang), 디럭스 오션뷰 트윈베드룸

더 나로드 다낭 (The Nalod Da Nang) 에서 바라본 미케비치 (실제 투숙 사진)

호이안 2박 호텔 : 호이안 센트럴 부티크 호텔 앤 사파 (Hoi An Central Boutique Hotel and Spa), 그랜드 디럭스

호이안 센트럴 부티크 호텔 앤 사파 객실에서 바라본 모습 (실제 투숙 사진)

5. 여행자 보험

가족 그룹별로 기존에 사용하는 여행자 보험 가입을 했습니다.

저는 동부화재 DB손해보험 여행자보험을 가입하는 편입니다.

모바일에 공인인증서가 있으면 쉽게 가입 가능하고, 인천공항보다 보험료도 저렴한 편입니다.

6. 유심, 환전하기

보통 공항에서 구입하는 편입니다.  가족여행은 시간과 동선을 고려하여 환전은 공항에서 하고, 유심은 미리 구입하기로 했어요.

다낭 공항 수령으로 여행기간 넉넉하게 현지 통화 가능한 유심을 선택함

클룩 KLOOK  www.klook.com

 

7. 교통

베트남 다낭에서는 그랩을 이용했어요.

그랩 어플을 미리 한국에서 설치해서 가면 도움이 됩니다.

그랩(Grab)은 스마트폰을 기반으로 한 동남아시아의 승차 공유 서비스입니다.

8. 음식점 예약

다낭 마담란 레스토랑

마담란 레스토랑 저녁식사 예약하기 https://www.madamelan.vn

여행 첫날 석식 레스토랑을 미리 이메일로 예약을 했습니다.

여행 당일 저녁에 비가 왔었는데, 실내 2층에서 식사해서 다행이라 생각했어요.

어린아이와 어른이 계신 분들은 간단한 메일로 예약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