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걀 노른자장 만드는 법 (달걀장, 계란 노른자장)

2020. 3. 10. 10:43정보/생활정보

달걀 노른자장 만드는 법 

 

달걀노른자 15개

물 400ml

간장 150ml

맛술 2스푼

청주 2스푼

설탕 2스푼

 

주말 저녁 편스토랑 이정현 만능 달걀 노른자장이 맛있어 보여서 처음으로 만들어 보았답니다.

편스토랑 이정현 만능 달걀노른자장 / 이미지 출처 : 편스토랑 홈페이지 

 

어제 구입한 싱싱한 달걀 12개
대란으로 구입함

저는 개인적으로 염도 낮춘 다시마 간장을 사용하였고, 설탕은 흡수율이 적은 자일로스 설탕을 사용했습니다.

개인의 입맛에 맛게 다르게 사용해도 무방합니다.

 

간장, 맛술, 설탕,청주
제빵용 계량컵 간장 150ml
제빵용 계량스푼을 사용
 노른자 12개

 

흰자와 분리한 계란 노른자 적당한 용기에 모아놓기

물, 간장, 맛술, 청주, 설탕을 냄비에 넣어서 설탕이 녹을 정도만 끊여 기포가 올라오면 불을 끕니다.

이때 집에 가쓰오부시를 넣어서 10분간 우려내면 맛이 더 있다고 합니다.

저는 집에 있었으나, 특유의 냄새를 좋아하지 않아서 제 입맛에 맞게 당도를 조절했습니다.

 

계란 노른자장 간장물
천천히 간장물을 부어줍니다.

 

용기에 담가진 달걀 노른자위에 식힌 간강을 천천히 부어줍니다.

윗부분을 랩으로 밀착시켜 덮어줍니다. 덮어주는 이유는 윗부분도 양념 잘 스며들기 위함입니다.

 

랩을 살포시 덮어줍니다.

달걀 노른자장 덮밥 만들기

3~6시간 냉장고에서 숙성해서 밥과 함께 비벼 드시면 좋습니다.

기호에 따라 어린 시절 먹던 버터와 함께 따듯한 밥에 비벼 드셔도 좋습니다.

저는 쪽파를 송송 썰어서 함께 먹었더니, 파향도 좋고, 느끼하지 않아서 먹기 좋습니다.

달걀노른자는 밥 한 공기에 두 개 넣어서 먹어야 비율이 맞는 것 같아요. 하나는 조금 아쉽네요.

 

따듯한 밥에 달걀장 그리고 파송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