익선동 데이트 1#

2019. 3. 8. 17:10소소한 일상 2020/2019년 일상

익선동 데이트 1#


작년에는 익선동에 자주 데이트를 갔는데, 익선동이 인기가 있어지면서 사람들이 많아져서 좁은 골목에 사람들 뒷 모습만 바라보고 걸어야 할 정도로 분비네요.

서울에 살면서도 익선동에 대해 잘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요. 저도 그랬었어요. 우연히 갈매기고기 먹으러 갔다가 알게 되었어요.

그때는 핫한 음식점들이 많아지기 전이였을 거예요. 하나 둘씩 SNS 입소문이 나면서 젊은 사람들이 많이 오는 골목이 되었네요.

예전에는 사진찍기가 조금 수월했었는데, 많은 인파로 사진찍기 쉽지 않네요. 

편안하게 사진찍기는 평일이 좋습니다. 



익선동 가는길~

종로3가 6번 출입구 뒷쪽 골목





이골목으로 들어가면 일단 고깃집 골목이 보입니다.

이곳은 정말 고기가 인기가 많고 맛있습니다.

아직 이른 점심시간이라 오후 3시에 영업을 시작하니, 시간 맞춰 가세요.



익선동 서대포집



광주집 갈매기살집

오후5시만 되면 사람들이 엄청 많아지는 음식점 입니다.

이골목을 지날때면 고기냄새로 인해, 먹고 싶어 질겁니다.

대기줄도 길어서 드시려면 오후 5시전에 추천드려요.



통돼지집~

 이곳에서 작년에 국내산 삼겹살을 먹었는데, 맛있었던 기억이 있어요.



작년에는 이곳 앞에 테이블이 있어서 가계맥주집인것 같았는데,

테이블을 정리하고 상점으로만 기능을 하근 것 같습니다.

간편식품은 이곳에서 구매하시면 느낌이 새롭겠네요.

요즘 편의점으로 살아져가는 동네가게~



익선동 맛집 골목으로 들어왔어요.

토요일 점심시간인데 사람들로 붐비네요.


 



PUB


남도분식

이곳도 인기가 많아서 대기줄 보이시죠?



익선동에는 간판부터 조형물들이 예쁘고 독특한게 많아요.

간판만 보는 재미도 있습니다.




깔끔해 보이는 음식점

비밀 더 밀라노 BMEAL THE MILANO

이탈리안 레스토랑 입니다.

햄에그 베네딕트, 파스타, 스테이크 브런치메뉴


낙원장

낙원장 카페


분위기 있는 익선동 세느장

세느장을 개조한 카페 입니다.

4층 테라스에서 올라가 보고 싶었는데, 만석이라 패스



익선동 동북아 중식당 입니다.

수요미식회도 인정한 맛집이라네요.

훠궈, 라라샹궈, 마라룽샤,쿼바로우 메뉴가 있습니다.

밖에 홍보 포스터가 많고, 오묘한 느낌이 들어서 먹어보고 싶은 생각이 드네요.



익선숲

20대에 인기가 있다보니 의류점들도 많이 영업을 하네요.







익선동에서 사람들이 가장 분비는 골목입니다.

마당 플라워카페




판매하는 상품입니다.



귀요미 다육이





벽면 디자인이 독보였던 오얏꽃 카페





익선동의 메뉴를 다 먹어보려면 올해 익선동 나들이를 많이 해야 겠어요.

새로운 음식점들이 많아져서 구경하는 재미도 있어요.

날씨 좋은 봄날 익선동 데이트 어떻까요?


2019/03/09 - [분류 전체보기] - 익선동 한옥거리 데이트 #2 (플리마켓, 먹거리)



종로구 익선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