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남대문시장 나들이

2018. 12. 26. 17:23소소한 일상 2020/2018년 일상


남대문시장


남대문 시장은 서울에서 중심에 있어서, 많은 사람들과 외국인들에게 사랑받는 전통시장 입니다.

요즘은 내국인보다 외국인들에게 더 잘 알려진 시장이지만, 아직도 이곳에는 도매시장이 활발하게 이루어져 있어요.

숭례문



4회선 회현역 5번 출구로 나오면 남대문 시장 중심으로 들어갑니다.





회현역 5번 출구 앞에서 바라본 모습입니다.



칼국수 골목



남대문 시장을 구경 하다보면 길거리에서 주전부리를 하곤 하는데, 

언제부터인가 길이 깨끗해지고, 길거리 음식이 많이 없어졌다.

날씨도 쌀쌀하고, 따듯한 국물 음식이 먹고 싶어서 칼국수 골목으로 들어갔다.

이 곳은 허름한 느낌이지만, 들어가면 양쪽으로 칼국수를 주로 파는 식당들이 있다.

나는 사람들이 덜 분비는 식당에 가서 앉았다.

메뉴를 살짝 고민했지만, 비빔밥 \6,000원 시키면 칼국수랑 비빔냉면을 서비스로 준다.

개인적으로 비빔밥은 별로였고, 비빔냉명이 아주 맛있었다.


01

02

03

04

 비빔밥

칼국수, 비빔냉면 


보리밥 채소들 


비빔밥+된장국



연잎상보



이 곳은 외국인들이 선물용으로 많이 찾는 상점인듯 했다.

아기자기 하고, 전통적인 물품들이 많았다.

외국 출장 다니시는 분들에게 추천해 주고 싶다.




파우치 가방도 귀엽다.

고양이 그림이 있는걸로 봐사는 일본인이 타켓인듯 



겨울 털신도 귀엽죠



스카프도 종류별로 저렴하게 구매 할 수 있네요!

선물용으로 좋아요.



골목에 있는 상점이였는데, 저렴하게 파는 것 같아요.

외국인들은 크고 화려한걸 좋아하잖아요.



이 상점은 귀여운 소품들이 많았어요.

안에 들어가서 구경하고 싶었지만, 구매 할 의사가 없어서 그냥 밖에서만 보았네요.



열쇠고리, 다양합니다.



남대문 시장에도 크리스마스 용품들을 파는 곳이 많아요.

제가 직장생활 첫 해에 퇴근하면서 트리를 구입했던 곳 입니다.



남대문 시장에는 외국인들이 많다보니, 이태리타올이랑 수세미 종류도 많아요.



이 곳은 지류상가 입니다.

카드부터 포장용품, 미술재료까지 다양하게 있습니다.



산타 할아버지 인형이 위 아래 이동하는 상품이네요.



평일 오후 시간대 입니다.

주말보다 한산하네요.



남대문 시장 아동복 코너 앞에는 이렇게 어린아이 머리핀도 팔아요.

다양하고 핫 아이템들이 많아요.



남대문 아동복 코너 앞 상정입니다.

유아부터 아동까지 다양한 소품들이 많아요.



남대문 시장 안내도





남대문 시장



2018/12/20 - [2018년 일상] - 남대문 꽃시장 (회원역 대도꽃도매상가)

2018/12/21 - [2018년 일상] - 남대문 대도상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