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쏘카 이용기

2020. 7. 4. 22:20여행과 사진/제주

 

 

제주 쏘카 이용기

 

여행 일정은 2020년 7월 1일~7일 제주 여행에서 렌터카는 쏘카를 이용했어요.

제주에는 여러 렌터카 업체들이 있었고, 선택하는 어려움이 있었어요.

최종적으로 대여한 렌터카는 쏘카로 결정했어요. 대여 요금과 주행요금이 다른 렌터카보다 비쌌지만 잘 활용하면 즐거운 여행이 될듯해서 제주에서는 처음 쏘카를 이용했습니다. 

제주 스테이션 후기를 보니 차량이 상태가 좋고, 쏘카에서 잘 운영하는 것 같았습니다.

그리고 가정 중요한 보험부분이 맘에 들어서 렌트하기로 했어요.

나중에 반납할때 반납기를 올려드릴게요.

 

제주 쏘카 스테이션

 

반값 패스 3개월 29,700원을 결재한 쏘카 패스로 이번 제주 여행을 예약을 했다.

반값 패스는 결재 주기가 3개월마다 결제를 하고 내가 이용할 때 반값에 쏘카를 이용하는 패스다.

 

1. 쏘카패스란? 

쏘카를 할인 받을 수 있는 정기 구독 서비스이다. 

대여료 50% 할인 쿠폰 무제한 지급

 

2. 쏘카 서비스 요금

1. 탑승 전 결제

대여요금 : 시간당 차량을 대여하는 요금입니다.

보험료 : 사고 시 최대 자기 부담금을 선택할 수 있으며 이에 따라 보험료가 상이합니다.

 

2. 반납시 결제

주행료 : 주행거리에 따라 km당 주행요금이 부과됩니다.

 

3. 셔틀 이용안내

제주공항 5번 게이트> 렌터카 하우스 5구역 12번에서 탑승

제주공항 > 쏘카존 7:20~23:00 (매시 15분 간격)

2020년 7월 1일부터 셔틀버스 운영 간격이 20분에서 15분으로 변경되었습니다.

 

마스크낀 돌하루방
5번 게이트 앞 횡단보도
렌터카 셔틀버스 가는 길

렌터카 셔틀버스 안내도 입니다. 

업체별로 승차구역이 있으니 참고하세요.

 

렌터카 셔틀버스 안내 (업체별 승차구역)

 

쏘카 탑승

 

제주 쏘카 스테이션 입구

 

 

제주 쏘카 스테이션 안내도

쏘카 스테이션에 들어오면 이곳에서 내리고, 공항에 이동할 승객을 태웁니다.

하차와 승차 위치가 같습니다. 

공항<->쏘카 스테이션
PHOTO ZONE
반납존

대여구역에 제가 예약한 차가 기다리고 있었어요.

저는 예약한 시간보다 조금 일찍 도착했는데, 주변에서 잠시 쉬고 있다가 예약시간 맞춰서 이용했답니다.

이용기간은 7일 급한것도 없어서 이번 여행은 제주의 자연을 벗 삼아 느껴보는 여행이 될 듯합니다.

대여존에 렌트카가 청소되어 있었고, 우리를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대여한 더뉴 아반테

 

 

쏘카 스테이션 제주

제주특별자치도 제주시 도두2동 159-3

 

 

 

 

 

 

 

 

 

 

2020/07/04 - [여행과 사진/제주] - 제주 여름휴가 공항을 향하다.

 

제주 여름휴가 공항을 향하다.

제주 여름휴가 제주로 이른 여름휴가를 떠나게 되었다. 여름휴가 일정은 7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의 달콤한 휴가가 주어졌다. 이번 제주 여행은 6번째 여행이다. 나에게는 휴가에 대한 선택

tree-blossom.tistory.com

2020/07/07 - [여행과 사진/제주] - 제주 도민맛집 곤밥2, 동문시장 회포장

 

제주 도민맛집 곤밥2, 동문시장 회포장

제주 동문시장에 가다. 동문시장은 두 번째로 제주에 왔을 때 가보고 이번이 두 번째이다. 지인이 동문시장에서 보내준 표고버섯을 먹어보고 가격도 알아볼 겸 잠시 들렸다. 공영주차장이 잘 되

tree-blossom.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