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 카페 초가헌 (성읍)

2020. 7. 11. 09:00여행과 사진/제주

 

제주 카페 초가헌

제주도 초가집마을에 있는 카페

카페 초가헌 전경

 

 

 

제주 여행을 계획하면서 우연히 사진 한장을 보게 되었어요.

카페 초가헌 사진 이었고요. 사진 한장이 제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초가집마을에 초가집 카페라~~ 낭만 있잖아요!

수도권에는 현대적이고 세련된 카페들도 많고, 컨셉이 독특한 카페들도 많지만, 제주만의 느낌을 살린 카페가 아름다웠습니다.

저는 카페에 대한 창업 생각이 많은 편이라, 전통적이며, 현대적인 감성을 자극하는 초가헌 카페를 방문하고 싶었습니다.

제주 돌담과 아담한 초가집카페가 잘 어울렸어요.

 

초가헌 도로변 돌담
초가헌 내부
초가헌 내부
카페 초가헌 메뉴

저는 기름떡세트와 아메리카노를 주문했습니다.

커피는 따듯한 걸로 먹어야 제맛을 느낄 수 있기에 따듯한 커피 시켰는데, 원두가 신맛이 살짝 나면서 부드러웠습니다.

평소에 제가 좋아하는 커피 스타일 이였고요.  

저는 연하게 먹어야 잠을 잘수 있는 타입이라. 주문전에 살짝 여쭤보았답니다.

기름떡은 따듯한 커피랑 더 어울리는 것 같고요. 쫄듯한 찹쌀떡을 기름에 지진것 같은 식감입니다.

그리고 살짝 뿌려준 설탕이 달달해서 맛이 있고요. 커피에 시럽을 넣지 않고 먹어야 제맛입니다.

 

카페 내부에서 가장 인기 있는 좌석
아메리카노 , 기름떡 (3조각)
기름떡 (3조각) 5,500원

시간적인 여유가 된다면 에세이책을 읽고 싶었는데, 손님들이 계속 방문하여 잠시 앉아 있다가 자리를 비워줬습니다.

한적한 느낌을 원하신다면 오전시간을 추천드립니다.

 

초가헌 창
초가헌 화장실 입구
책코너
내가 좋아한 자리
초가헌 입구 좌식 테이블
초가헌 뒷뜰 자리
초가헌 간판
초가헌 카페

 

초가헌 카페

제주특별자치도 서귀포시 표선면 성읍리 587-3

 

 

 

 

 

 

 

2020/07/04 - [여행과 사진/제주] - 제주 여름휴가 공항을 향하다.

 

제주 여름휴가 공항을 향하다.

제주 여름휴가 제주로 이른 여름휴가를 떠나게 되었다. 여름휴가 일정은 7월 1일부터 7일까지 일주일간의 달콤한 휴가가 주어졌다. 이번 제주 여행은 6번째 여행이다. 나에게는 휴가에 대한 선택

tree-blossom.tistory.com

2020/07/04 - [여행과 사진/제주] - 제주 쏘카 이용기

 

제주 쏘카 이용기

제주 쏘카 이용기 여행 일정은 2020년 7월 1일~7일 제주 여행에서 렌터카는 쏘카를 이용했어요. 제주에는 여러 렌터카 업체들이 있었고, 선택하는 어려움이 있었어요. 최종적으로 대여한 렌터카는

tree-blossom.tistory.com

2020/07/07 - [여행과 사진/제주] - 제주 도민맛집 곤밥2, 동문시장 회포장

 

제주 도민맛집 곤밥2, 동문시장 회포장

제주 동문시장에 가다. 동문시장은 두 번째로 제주에 왔을 때 가보고 이번이 두 번째이다. 지인이 동문시장에서 보내준 표고버섯을 먹어보고 가격도 알아볼 겸 잠시 들렸다. 공영주차장이 잘 되

tree-blossom.tistory.com

2020/07/09 - [여행과 사진/제주] - 제주 호텔난타 디럭스 2박 후기

 

제주 호텔난타 디럭스 2박 후기

호텔 난타 제주여행을 준비하면서 호텔을 선택하는 게 많이 어려웠어요. 특별하게 여행 일정을 가득 채워서 여행하는 게 아니라 휴식하는 느낌으로 휴가를 보내고 싶었습니다. 숲 주변에서 조��

tree-blossom.tistory.com

2020/07/10 - [여행과 사진/제주] - 제주 수국 길 (남국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