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만일상 쌍련 원자탕 雙連圓仔湯 디저트전문점

2019. 12. 13. 12:12여행과 사진/대만-타이페이

쌍련 원자탕 雙連圓仔湯

호텔 근처에는 맛집들이 많았어요. MRT 타기 위해 걷다 보면 유동인구가 역으로 향할 때 길게 늘어선 줄을 보고 맛집임을 직감했지요. 대만은 맛있다 쉽으면 줄이 있습니다.

1951년 이후 3대째 이어서 가게를 운영중이고 대만식 경단 디저트 전문점입니다.

쫀득한 경단은 대만 경단 대회에서 1위를 했다고 하네요. 

작년 대만 여행 때 야시장에서 빙수를 먹었는데, 곡물이 가득 담긴 빙수였어요. 맛은 곡물 그대로의 식감과 당도가 좋았고요 많이 달거나 자극적이지 않아서 좋았던 기억이 있었답니다.

그때 받은 느낌은 대만은 빙수도 건강식이구나 였어요. 

 

쌍련 원자탕 오픈 주방

상점 앞에 줄을 길게 늘어서고요. 순서대로 매장 안으로 입장입니다.

저희는 마감전에 이용했고요. 1층에서 이용했답니다.

대만 디저트
쌍련 원자탕 메뉴판

쌍련 원자탕 메뉴판
쌍련 원자탕 메뉴판

밤과 견과류 팥, 타피오카?, 들어간 팥빙수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적당한 얼음과 함께 섞어서 드시면 되고요. 우리나라 팥빙수처럼 엄청 달지는 않고, 자연스러운 단맛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그래서 사실 더 맛있어요.

대만 팥빙수

 

 

쫄깃쫄깃한 떡에 설탕과 땅콩, 검은깨 파우더를 뿌려준다.

생각보다 달고요, 땅콩 향이 강합니다.

저는 저녁을 먹고 9시쯤 먹어서 확 당기는 맛은 아니었어요. 그렇지만 배고플 때 먹었다면 달콤한 맛과 든든한 간식 정도는 될 거예요. 

언제 먹느냐도 중요하잖아요!

경단 디저트를 시키면 따듯한 차는 서비스로 제공해 줍니다.

물론 이 따듯한 차가 느끼함을 달래줘서 좋았답니다.

자리에 앉으면 메뉴판과 주문서를 줍니다.

메뉴판에는 메뉴사진과 함께 가격이 표시되어 있고요. 가장 기본적인 메뉴를 주문했어요.

일단 식당 간판과 메인 메뉴판에 크게 표시되어 있거나, 주변을 돌아보고 현지인들이 가장 많이 접하는 메뉴를 선택하여 주문을 하는 편입니다.

주문서를 작성하여 매장 입구 내면 주문이 들어가고 메뉴가 나옵니다.

결재는 나갈 때 하시면 됩니다.

쌍련 원자탕 메뉴판 주문서

쌍련 원자탕 雙連圓仔湯

No. 136, Minsheng West Road, Datong District, Taipei City, 대만 1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