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쏘 시계 스와치그룹코리아 수리 맡기다.

2020. 2. 21. 19:11소소한 일상 2020

[티쏘] 르 로끌 파워매틱 80

T006.407.11.033.00 TISSOT LE LOCLE POWERMATIC 80

 

 [티쏘] 르 로끌 파워매틱 80

 

2년 전에 구입한 시계가 보증기간이 종료될 때쯤 시침과 분침이 겹치는 현상이 일어났다.

반복적인 증상으로 사용을 하지 않고, 서랍에 넣어둔 채로 6개월이란 시간이 흘렸다.

뒤늦게 서비스센터를 알아보고 스와치그룹코리아 서비스센터를 찾아갔어요.

평일 오후에 시간내서 찾아갔는데, 생각보다 대기하는 사람이 많지 않았어요. 시간이 얼마 지나 서비스를 맡기기로 했어요.

가벼운 수리면 55,000 정도면 되지만 무브먼트가 고장이 났으면 전체 교환으로 170,000 만원이 나온다는 안내를 받고 집으로 돌아왔다.

맡기고 얼마 지나지 않아 서비스센터에서 전화가 왔고, 비용이 발생하는 전체 교환 견적을 받았다.

보통 기계식 수리는 관리가 필요한지 몰랐고, 안에 기름이 소모되어서 그럴 수도 있다는 이야기를 듣고, 수리 진행을 망설이게 되었다.

수리를 해도 2년이 지난뒤에 똑같은 증상이 나타난다면 수리비용이 아깝고, 그 비용으로 새로운 시계를 사야 하나 하는 고민도 있었지만, 내가 의미 있게 선물한 시계이기에 고민한 끝에 수리를 진행하게 되었어요.

물론 수리가 완료되면 2년 무상기간이 가능하다고 하니 믿고 써봐야겠어요. 

 

스와치그룹코리아 1층 서비스센터 입구
스와치그룹코리아 내부
스와치코리아 내부
스와치그룹코리아 서비스 항목 및 비용
스와치그룹코리아 서비스 항목 및 비용
스와치그룹코리아 서비스 내부 서비스 대기공간

 

▷가벼운 수리

배터리 교체, 스트랩 또는 브레이슬릿 줄이기, 방수 점검 등

 

▷부분 유지보수

배터리 교체 또는 메커니컬 시계의 정확도 조정, 방수 부품(씰, 크라운, 푸셔 등) 교체

 

▷전체 유지보수

무브먼트 완전 분해 후 청소, 기름칠 및 마모된 부품 교체 또는 무브먼트 교체. 부분 유지보수의 모든 서비스가 포함됨.

택배 서비스

수리 진행을 하기전 택배 서비스 안내 전화가 옵니다.
수리를 의뢰하고 수리가 완료되면 결재 안내 문자가 옵니다.
카드결제도 가능합니다.
결재가 완료되면 택배가 발송되며 안전 배송됩니다.

수리한 시계와 사계 케이스
수리 완료된 시계

수리비용이 17만 원 나와서 망설였지만 제게는 소중한 의미가 있어서 수리를 진행했어요.
수리 한 시점부터 2년 무상 보증기간 가능합니다.

스와치그룹코리아 고객서비스

서울시 서대문구 충정로 36 국민연금 빌딩 1층

영업시간 : 월요일~금요일 09:30 - 17:30